「업화」
제작자:てぃーだぶ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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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시나리오는 1920년대 미국, 아캄를 상정한 오리지널 시나리오로 되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현실의 1920년대와 변함없는 것이지만, 『마술이 대유행한 세계』라는 설정을 덧붙였습니다.
그 외에도 독특한 해석과 마술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예상 플레이 시간은 [15 ~ 18 시간 (주말 2 일)]으로 권장 PL 인원수는 [3 ~ 4 명]. 중소 시티 시나리오입니다.
시나리오의 컨셉은 『왕도 스토리. 악당을 쫓아 의식을 멈추게 한다!』라는 것입니다.
또한 1920년대 시티 시나리오 초심자용으로 만들었기에, 마피아나 무허가 술집, 신문사와 빈민가 분위기 위주로 즐길 수 있을 것입니다.
탐색 난이도는 낮고 정보를 하나하나 쫓아가면 좌절하는 일 없이 클라이막스까지 도달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전투 난이도는 조금 높게 설정하고 있습니다만, 톰슨 등의 고화력 무기를 사용하는 경우라면 그다지 고생하는 일은 없을 것입니다.
시나리오의 사용, 수정은 허가를 취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자유롭게 사용하세요.
모집 요강에는 작자 인 [TW225]의 이름을 표기하고 모집을 부탁드립니다.
복제, 동영상화 등은 한 번 연락 주시면 좋겠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시나리오의 사용 등 해주실 때 연락해주시면 격려가 됩니다.
질문 등 있으시면, 부담없이 트위터 계정에 DM 부탁 드립니다.
(트위터 계정 @ tw225_trpg)
줄거리
한 마술사 '루이스 플랜트 (Louis · Plant)'가 '마술'이라는 오락 거리를 전파했고 세상은 그 신기함에 열광했다.
그러나 어느 날, 플랜트씨는 공연 중 사고로 인해 은퇴하고 세상은 그를 잊어갔다.
그로부터 몇 년 후, 플랜트씨가 복귀 쇼를 개최한다.
우연히도 티켓을 손에 넣은 당신은 그 마술쇼를 관람하러 간다.
그것이 사건의 시작이었다 ...
탐사자 전제와 권장 기능 등
탐사자의 전제로서는 '마술 쇼'를 보러가는 것.
티켓을 받았거나 돈을 지불하고 구입했거나 우연히 주웠다거나하면 좋을 것입니다.
탐사자들간의 관계는 있어도 없어도 상관 없습니다.
추천 기능은 협상계 기술과 관찰력으로, 많이 사용될 기회가 있을 것입니다.
또한 피할 수없는 전투가 있으므로 전투 능력이 있다면 생존율은 오를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6판을 기준으로 작성된 크툴루의 부름(Call of Cthulhu) 시나리오이기에 6판 룰을 그대로 번역했으며, 7판으로 개변 하는 것은 (이렇게) 표시했습니다.
아래로는 플레이 예정의 사람은 관람하기 곤란한 스포일러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키퍼링 예정의 분들만 열람해주시기 바랍니다.
NPC
[루이스 플랜트 (Louis Plant)]
58세 남성
SIZ13 APP12
크기65 외모60
기적의 마술사로 불린 마술사. 마술이라는 오락을 세상에 전파하고 큰 인기를 끌었다.
그러나 몇 년 전, 공연 중 사고로 인하여 은퇴했다.
KP 용 정보
이번 흑막.
은퇴 후 마술 연구를 하던 중에 우연히 마도서를 찾아냈고 광기에 물들었다.
불꽃의 교단이 그 마도서와 플랜트의 마술사로서의 재능에 손을 빌려준다.
플랜트의 목적은 자신을 잊어가는 세상에 대한 복수로 크투가를 초래하여 미국 전역을 잿더미로 만드는 것.
타란티노 패밀리에 큰 돈을 빌렸다.
[로날드 레인 (Ronald Lane) ]
40대 후반 남성
SIZ14 APP8 DEX10
크기70 외모40 민첩50
사건을 수사중인 형사. 탐사자가 침대에서 일어났을 때 사정 청취를 위해 나타난다.
더벅수염에 낡은 옷, 담배 냄새를 풍기는 하드 보일드한 형사.
KP 용 정보
이번 협력 캐릭터인 하드 보일드 형사님. PL의 수사가 막히거나 하면 뭔가 조언을 해줄지도 모른다.
[에드 (Ed) ]
12세 남성
SIZ8 APP6(더러운 모습 때문에) DEX16
크기40 외모30 민첩80
빈민가에 사는 소년. 부모님은 이미 세상을 떠났고 남은 가족은 남동생 한 명 뿐이다.
마찬가지로 오갈 곳 없는 소년이나 부모에게 버려지거나 부모의 폭력으로부터 도망쳐 온 소년소녀들을 관리하고 있다.
주로 깡패나 악인의 지갑을 소매치기하는 동료들을 거느리고 있다. 거친 말투에 난폭하지만 결코 악인이 아닌 동료다.
KP 용 정보
빈민가에 사는 부랑아. 슬럼이나 마피아에 대해 잘 알고 있다.
탐사자가 정보를 구하는데 곤란한 상황이 생겼을 때 등장시키면 좋을지도 모른다.
비고이지만, 알이라는 머리 좋은 동생이 있다.
시나리오 본편
1. 도입
1920년 10월. 붉게 물든 나무가 잎을 떨어뜨리고 점점 추위가 몸에 스며드는 계절이 왔다.
당신들은 어떤 계기로, 마술쇼 티켓을 손에 넣었다.
그것은 일찍이 시대를 풍미했던 그 희대의 마술사 루이스 플랜트가 개최하는 복귀 공연 티켓이다.
(그 때, 누군가를 따라왔어도 좋고, 혼자라도 좋다.
또한 다음의 정보를 알고 있어도 좋고, 조사하면 알 수 있다는 것도 좋다.)
· 정보 (신문과 예술(마술) 등)
"기적의 마술사 . 마술의 설립자. 루이스 플랜트 (Louis Plant).
플랜트는 수많은 공연을 열어 세상은 공전의 마술 붐이 도래했다.
귀천을 불문하고 인기를 누렸지만 몇 년 전, 플랜트 씨는 공연 도중 사고로 활동을 중단하고 무대에서 사라졌다.』
당신은 기대감에 설레면서 공연이 열리는 특설 홀에 가는 것이었다.
(이 때, 뭔가하고 싶은 것이 있으면 해도 좋다.)
2. 개막
☆ 특설 홀 (프렌치 힐)
특설 홀의 외부에는 관람객과 기자 등의 사람들로 북적이고 있다.
노점이 늘어서 있고 핫도그와 아이스크림 가게는 대성황이다.
그 외에도 신문 기자는 줄서는 사람들을 인터뷰하고 인근의 장난꾸러기 집단은 어떻게 들어갈지 의논하고 있는 모양이다.
당신들도 줄을 서고, 직원에게 티켓을 보여주는 것으로 들어갈 수 있었다.
회장 내에 들어가자, 다양한 인간이 이제나저제나하며 쇼의 개막을 애타게 기다리고 있다.
(<관찰력>에서 대부분의 관객이 깨끗하고 호사스러운 복장을 하고 있어 높은 신분인 것을 엿볼 수 있다.)
(이것은 세션에서 첫 번째로 행운을 시도하는 것으로, 다이스를 굴리지 않아도 문제는 없다.)
회장은 중심에는 원형의 무대가 있고 그것을 감싸듯 좌석이 설치되어있다.
당신들이 자신의 좌석에 앉으면 잠시 후에 회장의 조명이 내려온다.
(이때 PC끼리 지인의 경우를 제외하고 각 PC의 좌석은 제각각인 것이 바람직하다.)
세기의 마술 쇼의 개막에 회장은 환희의 환성에 휩싸인다.
다음 순간 확, 조명이 닿는다. 무대로 시선을 돌리면 거기에 목을 매단 남자의 모습이 보인다.
그것은 신문에서 본 마술사 '플랜트'였다.
회장은 웅성거리기 시작하며 불안에 휩싸인다.
그러나 조명이 일순간 팟 꺼지고 다시 회장의 조명이 켜진다.
그러자 목을 매단 시체는 온데간데 없이 사라진 대신 무대 위에서는 플랜트가 서있었다.
플랜트는 웃는 얼굴로 관객들에게 손을 흔들고 있다. 아무래도 마술의 일환이었던 것 같다.
회장은 다시, 환성에 휩싸인다.
여기서 <아이디어(지능)> 또는 <예술 (마술)>
다이스 성공으로 지금 목을 맨 마술은 구조가 없는 것이 아닌가? 정말 목을 매달고 있던 것은 아닐까?라고 생각했다..
<SAN(이성) 체크 0 / 1d2>
쇼는 진행되고 플랜트는 다양한 마술을 선보인다.
인체 절단 마술, 순간 이동, 튼튼한 상자에서 탈출하는 등의 마술.
그것은 모두 눈을 의심하는 것이며 회장의 함성은 점점 커져간다.
회장은 그 마술 하나 하나에 탄성을 지르며 아낌없는 박수를 보낸다.
쇼가 시작되고 나서 1시간 정도 지났을까.
당신은 묘한 두통에 시달리고 시야는 반짝반짝 깜박였다.
그리고 오한과 함께 무언가 달라붙는 꺼림찍한 예감이 들었다.
정신을 차리고 보자, 쇼는 점점 절정에 가까워지고 있었다.
당신은 무대에 집중했다.
그러자 또 다시 두통이 난 후에 머릿 속에 영상이 떠오른다.
그 영상에 당신은 경악한다.
회장 안은 불에 휩싸여 있었고 관객은 그 몸을 감싸는 화염에 괴로워하며 뒹굴고 있지만, 불길은 전혀 사라질 기미를 보이지 않았다.
마치 지옥 같은 광경에 당신은 구토가 올라왔다. 무대를 보면, 거기에는 미친 듯이 웃는 플랜트 씨의 모습이 있었다.
다음 순간 시야가 원래대로 돌아와, 무대에서 플랜트 씨가 마술을 선보이고 있는 것이 보인다.
당신은 뭔가 엄청나게 싫은 예감 같은 것이 뇌리를 스쳤다.
「빨리 여기를 나가지 않으면 안되겠어, 여기 있다가는 위험해질 것 같아..」
당신은 그 자리를 떠나기 위해 움직였다.
(탐사자와 동행한 NPC 등이 있는 경우 데리고 나갈 수 있다.)
회장 밖으로 나가자, 둥근 달이 당신들을 비추고 10월의 차가운 밤바람이 머리를 차게 식힌다.
거기에는 자신 외에도 몇몇 사람이 있었다.
(PC끼리 서로 관계가 없을 경우, 여기에서 합류하게 된다.)
당신들을 발견한 직원이 구호 천막에서 가벼운 진찰을 하니, 쉬지 않겠습니까.라고 말을 걸어온다.
구호 텐트에 가려고 한 그 때, 회장으로부터 비명이 들려온다.
동시에 회장 내에서 엄청난 열기를 느낄 것이다.
잘 보니, 회장의 일부가 불타 떨어져있는 것을 깨닫는다.
회장에서는 많은 비명이 들려오기 시작했다..
【회장에 들어가지 않는 경우]
당신은 문득, 방금 전의 환각을 떠 올린다.
혹시 그 환각과 같은 광경이 그 장소에서 일어나고 있는 것은 아닐까.
그렇게 생각한 다음 순간, 갑자기 두통이 당신을 덮쳐 그 자리에 쓰러지고 만다.
회장으로부터 전해지는 열기와 비명을 느끼면서 당신은 의식을 놓아버리는 것이다.
【회장에 돌아간다 or 문을 열고 들여다 보는 경우】
회장으로 돌아가려고 문에 손을 댄다. 안에서는 많은 비명이 들려왔다.
문을 열자, 그 안에는 지옥이 펼쳐져 있었다.
관객들의 몸은 화염에 덮여 있고, 그들은 괴로워하며 바닥에 엎드려 있다.
구원을 구하는 자들의 비통한 외침은 매우 일그러져 들려온다.
기도가 불타고 있어 쉬어버린 듯한 소리가 되어있는 것이다.
사람의 피부며 옷이 불타 녹아내리고 손가락이나 팔, 다리는 검게 타버려 땅에 너덜너덜하게 떨어져 나가고 있었다.
[지상의 지옥이라고도 할 수 있는 이 참상을 본 당신은 <SAN(이성) 체크 1 / 1d8>]
그런 지옥 속에서 당신은 볼 것이다.
무대 위에서 미친 듯이 크게 웃어대는 플랜트의 모습을.
마치 춤추는 듯이, 아이가 새로운 장난감으로 노는 것처럼.
...그리고 당신은 갑작스럽게 현기증을 느끼며 의식을 잃었다.
3. 눈을 뜨다.
☆ 병원 (업타운)
당신이 의식을 되찾자, 침대 위에 누워 있었다는 것을 깨달았다.
깨끗한 시트에 희게 칠해진 벽, 얇은 커튼이 햇빛을 부드럽게 덜어주고 있다.
아무래도 병원같다.
당신 이외에도 몇몇 환자가 침대에 누워있고 그들은 회장 밖에서 본 사람들이다.
시계를 보면, 벽걸이 시계가 정확히 10시를 가리키는 것을 알 수 있다.
당신이 일어나려고 하는 순간, 병실의 문이 열린다.
간호사가 당신이 일어나고 있는 것을 발견하면 체온이나 맥박 등을 잰다.
당신이 뭔가를 물으려고 해도, 누군가로부터 입막음을 받았는지 아무것도 대답해주지 않을 것이다.
바이탈의 확인 등을 하고 나면, 간호사는 빠른 걸음으로 나가 버린다.
동시에 한, 초로의 남자가 들어온다.
백발에 덥수룩한 수염을 기른 남성. 로널드 레인 경부는 품에서 경찰 수첩을 꺼내면서 당신들에게 자신을 소개한다.
그리고 이틀 전에 일어난 마술쇼 화재 사건에 대한 청취를 원한다.
[레인 경부의 정보]
· 회장은 화재로 전소되었으며 안에 있던 관객과 직원은 전원 사망. 우연히 밖에 있던 탐사자를 제외하고 생존자는 없는 것 같다.
화재의 원인은 불명으로 조명 장치의 고장으로 인한 화재로 여겨지고 있지만, 사실 여부는 확실하지 않다.
이 화재는 신문에서도 크게 거론되고있다.
· 정작 루이스 플랜트로 보이는 시체만 발견되지 않고, 현재는 행방불명이라는 형태로 수색이 계속되고 있다.
당신들이 회장에서 일어난 일을 이야기하자, 레인은 머리를 짚고 뭔가 기억나면 경찰서에 와달라고 말한 뒤에 병실을 나간다.
탐사자들이 서로 대화하며 정보 정리 등을 하고 있는 중에 갑자기 시야가 어두워지며 다양한 영상들이 줄줄이 간헐적으로 들어온다.
뒷골목, 사람의 시체, 쏟아지는 혈액, 격렬하게 타오르는 불꽃, 부어진 술, 십자가, 아름다운 플레퍼, 폐허가 된 건물, 무허가 술집(스피크이지speakeasy), 그리고 미친듯이 웃는 플랜트와 거대한 무언가가 도시를 순식간에 파괴하는 광경...
그 영상에 본능적으로 비명을 지르게 된다. 이것은 꿈이 아니다. 현실이고 앞으로 일어날 미래의 영상이다-라고 생각하게 된다.
플랜트를 멈추지 않으면 이 도시 혹은 미국 전역이 파괴되어 버리는 것이라고 확신한다.
(여기에서 탐사자가 플랜트를 쫓아 그의 야망을 저지하기 위해 움직이는 동기 등을 정하면 좋을지도 모른다.
예 : 화염에 의해 친구가 죽었다. 소중한 사람의 죽음이 영상에서 보였다는 등 )
그리고 시야가 천천히 돌아온다. 조금 전까지의 병실이다.
병실 문에 노크 소리가 울리고 간호사와 의사가 와서 가벼운 진찰을 하고 나서는 퇴원을 권해온다..
4. 수색 시작
시간 : 첫날 12:00
(여기에서 자유 행동이 시작된다. 신문사, 경찰서, 도시 등)
① 신문사 (노스 사이드): 거리에 있는 신문사. 별로 대기업은 아니지만 다양한 정보를 모아 기사로 쓰고 있다.
② 경찰서 (노스 사이드): 도시의 경찰서. 어쩌면 레인 경부가 있을지도 모른다.
③ 상업 지구 (상업 지구): 다양한 물품을 구입할 수 지역. 뭔가 원하는 것이 있다면 들러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 신문사 (노스 사이드)
도시의 신문사. 「아캄 아드 바크 신문」의 경사진 길 건너 작은 빌딩의 3층에 있는 가십기사를 주로 취급하는 색다른 신문사.
어쩌면 이번 사건에 대해 뭔가 알아 있을지도 모른다.
당신들이 신문사의 문을 열면 기자들은 돌아다니거나 어딘가 전화를 거는 등 바쁜 것 같다. 타자기가 경쾌한 음색을 이루고 있다.
한 명의 기자가 당신들을 알지만 지금은 바쁘니까 나중에 와달라고, 거칠게 내보낼 것이다.
(만약 대화를 계속하려면 그의 마음을 끄는 것이나 <협상>기능에 성공할 필요가 있다.
구체적으로는 사건을 말하거나, 뇌물 등으로도 좋을 것이다.)
【기자의 마음을 끌 만한 경우]
기자는 눈을 부릅 뜨고 헛기침을 하며 당신들을 안쪽의 별실로 데리고 간다.
사건에 대해 알고 있는 것이 있으면 들려달라고 할 것이다.
(기자에게 사건의 목격자임을 밝히 경우, 가질 수 있는 정보는 모두 공개해 줄 것이다.)
(그러나 기자들도 이 사건에 대해 거의 모르고 있다.)
【기자 정보]
루이스 플랜트에 대해.
영국 태생의 58세. 가족이나 친척 등은 없다. 마술의 전문가로 지금까지 수많은 공연을 성공했지만, 몇 년 전 사고 후 모습을 감췃었다.
· 그의 집은 도심의 변두리, 빈민가 상업 구의 중간에 있는 단독 주택이며 지난 몇 일간은 집에 돌아오지 것 같다. (지도에 플랜트 저택을 추가)
· 사건인지 사고인지 모르겠지만, 거리의 기자가 혈안이 되어 정보를 쫓고 있다...
☆ 경찰서 (노스 사이드)
도시의 경찰서. 예의 인체 소사 사건때문일까. 경찰들은 분주하게 움직이고 있다.
평소보다 상당히 삼엄한 분위기가 감돌고 있다..
접수처에는 한 남자가 앉아있다. 젊은 경찰관이다.
[레인 경부에 면회를 요구 한 경우]
외출 중이며 언제 돌아오는 모른다고 경찰은 대답한다.
이름을 말해두면 돌아오면 전해드리겠습니다는 답을 할 것이다.
또한, 플랜트에 대한 정보를 요청하면 <협상계> 기능에 성공했을 경우,
여기만의 정보지만, 플랜트는 사건 이후 행방불명인 채로 집에 돌아온 흔적이 없다고 한다.
또한 집은 잠시 사용하지 않는 것 같지만, 장소가 경찰이 가기엔 위험한 곳에 있기 때문에 압수 수색은 이루어지고 있지 않다고 한다.
젊은 경찰관은 비밀로 해달라고 말하면서 플랜트 저택의 주소를 알려줍니다.
[PC에 경찰 관계자가 있었다면】
경찰 자료로서
플랜트 저택의 주소, 잠복 결과 집은 지난 몇개월 동안 사용되지 않음.
사건 현장의 수색에 난항을 겪고 있기 때문에 압수 수색은 하지 않는 것을 알 수 있다.
또한 이 시점에서 어느 정도의 장비는 대출을 허가하고 있는 것으로 한다.
(권총과 경찰봉, 수갑과 방탄 조끼, 산탄총 등은 아직 허가가 나오지 않았다.)
☆ 도시 (상업 지구)
아캄 상점의 75%가 모이는 강가의 낮고 평평한 부분에 뻗어있는 지역.
이 지역의 중심에는 2층에서 4층의 벽돌 건물이 줄지어 있다. 백화점이나 오피스 빌딩 그리고 상가 등이다.
(여기에서 쇼핑 할 수 있다. 원하는 것이 있으면 적당하게 구입할 수도 있다.
밤 페이즈에 가게가 닫혀있을 가능성도 있지만, KP의 결정에 따라도 상관 없다.)
5. 플랜트 저택
☆ 플랜트 저택 (이스트 타운)
도시의 변두리에 가까운 빈민가와 일반 주거 지역 사이 근처에 있는 플랜트의 저택을 찾아간다.
이곳은 수많은 불법 건축에 의해 지도와 실제의 경관은 다른 곳도 있을 것이다.
치안도 좋지 않아 도중에는 거지를 볼 수 있다.
플랜트 저택은 근방에 비해 화려하고 큰 단독 주택이다.
1층에서 일단은 전기와 수도가 연결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창문은 모두 커튼을 쳐져 있어 안을 엿볼 수 없다.
문에는 잠금이 걸려있는 것이다.
(참고로 집 뒤쪽으로 돌아가면 뒷문이 있고 이쪽의 문이 더 쉬운 잠금이 걸려 있다. <열쇠공> +15 정도)
(또한 이목도 담에 의해 가려지고 있어 때문에 약간의 파괴 행동이라면 아무도 알 수 없을 것이다.)
<듣기>에 성공하면 속에서 어떤 소리가 들린다. 카각카각카각.. 뭔가를 긁는 듯한 소리가 들린다.
(안에 있는 것은 단지 고양이이며 탐사자들을 약간 놀라게 만들 요소가 된다.)
플랜트 저택 앞에서 주위를 경계하기 위해 <관찰력>을 쓰거나 언급하면 어디선가 시선을 느낀 것은 알 수 있다.
(이것은 뒷골목에 사는 빈민가 소년 에드의 시선으로, 이 후 탐사자가 이 집을 떠날 때 금품을 빼앗으려 온다.
탐사자에게서 <소매치기>로 권총을 빼앗아 위협해 올 것이다. 덧붙여서 12세 정도 된다.)
● 현관
문을 열자 외부의 바람이 불어와 쌓여있던 먼지가 휘날려 당신들의 코를 자극할 것이다.
안의 작은 현관에 이어 바로 거실이 있다. 바닥은 오래 청소하지 않았던 것인지 먼지로 더러워져 있다.
● 거실
거실에는 카펫이 깔려있고 테이블과 소파, 라디오와 축음기가 있다.
벽에는 찬장과 그림이 있다. 그림은 먼지를 방지하지 위한 천이 덮여있다. 또한 조금 쉰 냄새가 코를 찌를 것이다.
(조사 할 수 있는 장소는 바닥, 테이블과 소파, 라디오와 축음기, 벽과 그림, 찬장)
[바닥]
바닥에는 카펫이 깔려있지만 먼지로 더러워져 있다.
또한 무언가 할퀸듯한 자국이 곳곳에 보인다.
[소파]
지저분한 얼룩이 있지만, 비싸 보이는 가죽 소파다.
분명 편안한 소파였을 것이다. 지금은 무언가 할퀸듯한 흔적이 있어 무참히도 가죽이 너덜너덜해져있다.
또한 쉰 냄새는 이 근처가 특히 강한 것이다. 잘 보면 소파가 검게 변색된 액체로 젖어있다.
(고양이가 발톱으로 긁어놓은 흔적과 오줌으로 변색된 흔적이다..)
[라디오와 축음기]
평범한 라디오와 축음기이다. 축음기에는
「베시 스미스」의 『Nobody Knows You When You 're Down And Out』이 들어있다.
(여기서 특별한 정보는 아니지만, 위 곡은 분위기가 좋은 곡이라 하면서 분위기를 낼 수 있을지도 모른다.
덧붙여서 가사도 몰락한 플랜트를 시사하는 듯하다.)
(또한 <아이디어(지능)>에 성공하면 일반인으로 불법 침입하고 있는 것을 집주인이 돌아온 것처럼 위장 할 수 있다고 생각해도 좋을 것이다.)
[벽 및 회화]
벽에는 작은 흠집이 곳곳에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그림의 천을 치워내면 한 마리의 쥐가 그려진 유화를 볼 수 있다.
언뜻 보기에는 더러운 시궁창쥐 같지만 흉폭한 노란 송곳니가 달린 머리는 매우 비정상적인 것이라 보는 각도에 따라서는 기괴게 작은 인간의 머리처럼 보인다. 그 얼굴은 사악한 미소를 지으며 당신을 사냥감처럼 우습게 바라보고 있는 것 같다.
그 기묘하고 모독적인 불쾌한 그림을 본 당신은 <SAN(이성) 체크 0 / 1>
(여기에서 벽이나 바닥 등의 상처를 보고 있는 경우, <아이디어(지능)>를 굴려 성공하면 이런 흔적을 낸 생물이 집에 있는 것이 아닐까하는 생각을 하고<SAN(이성) 체크 0 / 1D3>. <아이디어(지능)>에 실패한 경우는 위와 같이<SAN(이성) 체크 0 / 1>한다.)
[찬장]
일용품이 담긴 찬장. <관찰력> 성공으로 권총을 하나 발견한다.
(장전되지 않은 38구경 리볼버와 6개의 탄환)
● 주방
집안에서도 특히 사용된 흔적이 없는 주방. 냉장고와 찬장, 선반이 있는 부엌 이외에는 특별한 것이 없을 것이다.
[냉장고]
일반적인 냉장고, 전기가 연결되어 있는 것 같다.
안을 열면 악취가 코를 찌른다. 뭔가 음식이 썩는 듯 하다. 썩어버린 음식이었던 것이 올려진 접시에는 한 장의 쪽지가 붙어 있었다.
『선생님, 조금은 드실 수 없을까요?
연구가 중요한건 알지만,
조금이라도 드시지 않으면 몸에 나쁩니다.
-리즈』
[찬장]
부엌에서 식기를 두는 찬장. 잘 보면 찬장 선반 아래쪽의 문이 열려있는 것을 알 수 있다.
당신이 문을 열면 뭔가가 달려든다.
그것은 예리한 발톱, 전신을 감싸는 무수한 털, 뒤로 뻗은 몸의 절반 정도 되는 긴 꼬리, 반짝반짝 빛나는 두 눈동자가 당신을 바라본다.
그 생물이 소리를 높인다...
『 냐아옹 』
고양이는 당신을 비켜가 부엌 수도꼭지에서 뚝뚝 떨어지는 물을 핥아먹었다.
[선반이 있는 부엌]
일반적인 주방. 스토브 및 수도꼭지, 서랍도 여럿 있다.
서랍을 열면 요리 도구가 들어있다. 칼 등 무기가 될만한 물건이 들어있다.
● 세면 공간 겸 창고
문을 열면 세면대와 샤워 룸. 그리고 안쪽에는 창고가 있다.
세탁기도 놓여있다.
[샤워 룸]
물이 뚝뚝 떨어지고 있다.
[세면대]
흐린 거울이 놓인 세면대. 선반에는 약병이 있다.
약간 먼지가 쌓여있는 것 같다. 라벨에는 『 레세르핀 』라고 쓰여져있다.
<의학(의료)>, <약학(과학:약학)> 성공으로 민간 의료로서지만, 정신과 치료에 이 약이 사용되는 것을 알 수 있다.
[창고]
선반이 있어 상자가 몇 개 있다. 안을 열어 보면 마술 도구와 쇼 의상이 들어있다.
별 의미가 없는 물건이나 일용품이 들어있을 수도 있다.
창고 바닥에 <관찰력>을 한다고 발언하면 성공 시에 다음의 정보를 공개한다.
뭔가 바닥을 긁은듯한 흔적이 선반 아래까지 이어지고 있다.
선반을 치워내면 작은 문이 바닥에 붙어있다.
문을 열면 계단이 아래로 이어지고 있다. 그 길은 어둡고 눅눅한 곰팡이 냄새가 나는 공기가 당신을 감싼다.
(이 이상의 정보는 본래 시나리오 후반에서 발견하므로, 정보는 그 쪽을 참조)
● 침실
플랜트의 침실.안은 몹시 어지럽게 물건이 흩어져있다. 깨진 트로피가 무참히도 바닥에 흩어져있다.
있는 것은 책상, 침대, 책장, 바닥에 흩어진 종이정도다.
[책상]
서랍이 붙은 책상 위에는 종이와 필기 도구, 몇개의 위스키 등이 흩어져있다.
서랍은 잠겨져 있으므로 열려면 <열쇠공> 성공이 필요.
혹은 6 이상의 데미지를 주면 서랍의 파괴로 열 수 있게 된다.
서랍을 열면 안에는 편지 다발이 들어있다. 확인하면 대부분 마술 쇼 출연 제의 등이지만, 서랍 안쪽에 수첩을 찾아낼 수 있다.
[플랜트의 수첩]
「사고 이후 주변의 눈이 나를 냉대한다……. 왜 이런 일이..」
「반드시 복귀해서 되돌려 줄 것이다. ... 그러기 위해서는 연구해야한다. 」
「헌책방에서 사들인 책 중에 몹시 오래된 책이 있었다. 내일이라도 읽자..」
「뭐야 ...... 이것은. 매우 불길하다. 보고있는 것만으로 모공에서 땀이 솟아 나온다.
그러나 이것이 사실이라면 사람을 마음대로 조종할 수 있어.
마술에 사용하면 틀림없이 최고의 마술사가 된다. 따로 연구 주석을 달자... 」
「(희미한 문자로 단어가 나열되어 있다.) 인간 세포 에너지 활성화, 발화, 인체의 개조, 사망자의 활성, 제물...」
「구르. 지하에 사는 마물. 강아지 같은 얼굴에 직립 보행을 하고 부패한 냄새가 난다..」
... 사진이 부착되어 있다.
거기에는 사람의 모습과 비슷하지만 고무 같은 피부, 날카로운 발톱에 누르스름한 송곳니, 수상하게 빛나는 두 눈...
당신들은 보기에도 섬뜩한 괴물의 사진을 보았다. <SAN(이성) 체크 0 / 1D3>
제일 뒷장에는 봉투가 끼워져있다.
봉투에는 아무것도 적혀 있지 않지만 안의 편지를 읽으면..
『우리는 당신의 힘에 흥미가 있다.
그 힘을 우리의 염원을 위해 사용하길 바란다.
곧 만나게 될 것이다.
-불꽃의 교단』
이라고 적혀있다.
[침대]
얼룩이 생긴 더러운 침대. 담배 꽁초와 위스키 병이 널려있다.
<관찰력> 성공으로 쓰레기 중에서 몇 개의 빈 병을 발견한다.
모두 『 레세르핀 』이라고 써져있고 근처에 정신 병원의 진단서가 뒤죽박죽 뭉쳐있다.
아무래도 정신과에서 치료약을 처방 받은 것 같다.
[책장]
책장이지만, 대부분의 책이 없다. 가져가버린 것일까.
남은 책은 보통의 학술서와 마술서적 등이다. 책 한 권을 손에 들고 보면 이상하게 가볍다.
열어보면 책 페이지 안쪽이 잘려나가 있고 대신 그 안에는 작은 주머니가 들어 있었다. 안에는 갈색의 가루가 들어있다.
분말에 대해서는 <의학(의료) -20> <약학(과학:약학)> 성공으로 이 가루가 최근 유통되고 있는 신종 마약임을 알 수있다.
여기서 <도서관(자료 조사)> 또는 <관찰력>을 성공하면 파일을 찾을 수 있습니다.
제목은 「조수 응모 목록」이라고 적혀있다.
안을 보면 처음 몇 장은 찢어버린 것 같지만, 그 외에 수십 명의 조수 응모 편지가 들어있고 모두 자그마한 얼굴 사진이 붙어있다.
대부분 X자 표시가 되어 있는 가운데 하나만 『면접』이 쓰여져있다.
이름은 리즈 올커트. 나이는 현재 23세인 여성. 쾌활하게 웃는 얼굴의 여성이다. (APP16(외모80) 정도)
주소는 로워 사우스사이드 Lower Southside의 아파트다.
[바닥]
<관찰력> 성공에 한 장의 사진을 찾아낸다.
화려한 의상을 입은 플랜트와, 그와 같은 의상을 입은 20대 전후의 남녀가 비치고 있다.
플랜트는 지금보다 젊은 것 같다.
뒷면을 보면 「루이스, 해리슨, 넬리」라고 각각의 인물의 이름이 적혀있다.
구석에는 루이스 선생님 50세의 생일! 이라고 쓰여져있다.
(PL이 바닥을 확인할 것 같지 않은 경우, 이 사진과 약물 순서가 바뀌어도 상관 없다)
또한 한장의 쪽지를 찾아낸다.
거기에는 '타란티노 패밀리'의 마피아의 빚 독촉장이다.
그 금액은 1 만 달러 이상이다.
6. 불량 소년 에드 나타나다
☆ 빈민 거리 지역 (이스트 타운)
탐사자가 집을 나와 돌아가기 위해 도로에 나서면 한 아이가 탐사자에게 다가가서 옷을 흔들고 당기며 구걸한다.
(여기에서 권총을 소지하고있는 PC가 있는 경우 해당 PC에게 에드가 <소매치기>를 시도한다. <소매치기> 성공률 75 %)
에드의 <소매치기> 가 성공한 경우 해당 PC의 <아이디어(지능)>를 굴려, 성공시에 도둑맞은 것을 알려준다.
거지 소년이 갑자기 히죽 웃으면서 탐사자에게서 거리를 벌리고는 소매치기로 훔쳐낸 총을 탐사자에게 보입니니다.
에드는 총구를 탐사자들에게 향하면서, 값나가는 물건을 두고가라고 말하면서 크게 웃는다.
PL가 공격하려고 하면 탐사자의 발치를 쏘아 경고한다.
(에드는 악당에게만 도둑질을 한다. 플랜트의 집에서 나온 탐사자들을 도둑이나 무언가와 착각하고 있는 상태이다.)
여기서 <심리학>을 굴려 확실히 총의 사용은 능숙하지만 살인은 느껴지지 않는다 깨달았다.
<말재주>에서 적절한 RP를 하는 경우, 에드는 생각을 바꾸거나 총을 내린다.
(만약 PL가 고민하던 강경 수단으로 나오려고 하면 동생인 알을 등장시켜 에드를 후려갈기는 쩍으로 해결하는 것도 가능하다.)
협상에 성공하거나 알이 나온 경우 에드는 사과하며 권총을 돌려준다.
[에드와의 대화]
· 이름은 에드. 이 근처 거리의 아이들을 모으고 있는 지도자
· 특기는 소매치기지만, 악인에게서만 훔치는 것이 신조
· 그 흉가에서 나온 것 때문에 도둑인 줄 알았다.
각 질문
(에드는 빈민가에서의 생활이 길어 정보나 정보 중개소에 대한 약속 등을 부탁할 수 있다. 그러나 에드는 문자를 읽을 수 없기 때문에 주의)
Q : 플랜트에 대해
A : 플랜트는 한 두달 전부터 갑자기 집에 돌아오지 않았는데 일주일 전에 이상한 로브를 입은 사람 몇 명과 짐을 가지러 돌아왔었다. 그 때 큰 짐을 몇개나 가져갔다.
Q : 해리슨과 넬리에 대해
A : 주운 사진을 보여주면 해리슨과 넬리에 대해서는 1 년 정도 전까지는 볼 수 있었으나 어느 날부터 갑자기 보이지 않게 되었다.
Q : 리즈에 대해
A : 사진을 보여주면 수개월 전부터 모습을 보이지 않았다.
Q : 로브의 인물들
A : 일주일 전에 플랜트와 함께 짐을 가지러 왔다. 왠지 음침한 분위기였다.
Q : 타란티노 패밀리에 대해
A : 이탈리안 마피아로 마약, 밀주, 불법 무기 거래를 광범위하게 하고 있다. 리버 타운의 어딘가에 있는 무허가 술집에 본거지가 있는 것 같지만, 장소도 이름도 모른다.
에드는 근처의 나무 상자에 걸터앉아 다리를 흔들거리며, 당신들의 힘이 된 것에 흡족해한다.
무슨 일이 있으면 이곳에 와주면 만날 수 있다고 말한 뒤, 떠난다.
7. 리즈의 아파트
☆ 리즈의 아파트 (로워 사우스사이드 Lower Southside)
플랜트의 조수, 리즈의 아파트.
오래된 3층짜리 아파트는 골목길을 조금 들어간 곳에 있다. 뒷골목은 쓰레기가 버려져 있고 쥐가 돌아다니며 악취가 나고있다.
수많은 아파트가 늘어서 있어 햇볕은 그닥 들지 않는다.
아파트 문에 닿으면 끼익거리는 싫은 소리를 내면서 열린다.
안은 작은 로비처럼 되어있고, 의자에 앉은 노파가 당신들을 의심스럽게 바라보며 담배를 피우고 있다.
열쇠를 빌려려면 <협상계> 기능에 성공하거나 뇌물을 건네는 것으로 열쇠를 받을 수 있다.
(또한, 이 노파는 경찰을 싫어하기 때문에 권력에 의한 협상은 마이너스 보정을 추가한다. 영장이 있는 경우는 다르다.)
"자, 302이다" 라고 하며 열쇠를 퉁명스럽게 건넨다.
당신들이 문을 열자 악취가 당신들의 코를 찌른다.
목을 매단 시체의 발밑에는 발에 차인 의자가 나뒹굴고 있다.
뚝뚝 떨어진 액체가 발밑에 검은 얼룩을 만들어 내고있다.
스스로 목숨을 끊은 슬픈 시체를 본 당신은 <SAN(이성) 체크 0 / 1d3>
(이 리즈의 방에서 조사 할 수 있는 것)
책상, 침대, 옷장, 목을 매단 리즈의 시체.
[책상]
책상에는 한 장의 메모지가 놓여있다.
『 신이시여. 이 광기에 찬 세계에 더 이상 참을 수 없습니다. 스스로 목숨을 끊는 것을 용서해주십시오. 』
서랍을 열면 일기장이 들어있다. 아무래도 메모는 이 일기장을 찢어 놓은 것 같다.
[리즈의 일기]
「오늘 그 유명한 플랜트 선생님 앞으로 조수의 응모를 보냈다. 빠르게 응시했으니 유리할까? 」
「합격 통지가 왔다! 고향을 뛰쳐나와 이 도시에 온 보람이 있었다! 」
「조수의 일은 생각하던 것과 달랐다. 선생님은 연구에 바빠 제대로 얘기를 나누지 않고 자기 방에 틀어박힌다. 특별히 하는 것도 없기 때문에 집안 청소를 하고 돌아갔다.. 」
「그로부터 얼마간 괜찮은 일은 하지 못했다. 아직 말단이라는 것일까. 마술을 가르쳐 줄 거라고 생각했는데. 그리고 방에는 들어가지 말라는 말을 들었다.」
「플랜트씨와 이야기를 했다. "너에게 당장 바라는 것은 없다. 때가 오면 알려주겠다."고 한다. 아직 말단이라는 것일까..」
「플랜트씨가 드물게도 외출했다. 왠지 이상한 로브를 입은 사람들이 마중나와 있었지만, 도대체 무엇때문인지 알 수 없는 것이다. '의식'이라느니 어떻게라든지 말하던데 ...」
「뭐야... 그건...? 플랜트씨가 외출한 사이에 그만 호기심에 못이겨 방에 들어갔다. 거기에 있던 한 권의 책을 읽었다... 이제 싫다, 잊고 싶다...... 」
「일을 쉬었다... 그 책의 내용을 잊을 수가 없다. 플랜트 씨와 로브를 입은 사람들이 말한 의식이란...? 제물은...... 」
「책의 내용이 머리에서 떠나지 않는다. 도저히 믿기지 않지만 거짓말이라고도 생각되지 않는다. 내 전에도 조수였던 사람이 있었던 것 같아, 찾아 보자. 」
「플랜트씨의 전 조수인 넬리씨를 만날 수 있었다. 넬리 씨는 리버 타운에 있는 무허가 술집 『 메이드 인 헤븐 』에서 매춘부로 일하고 있었다. 도움을 청하려고 했지만 그녀는 이제 포기했다고 하며 떠나가 버렸다. 이제 어쩌지.....」
「그때부터 악몽을 꾸게 되었다. 이제 싫다... 살아있는 것이 괴로워.. 」
「이제 잠들고 싶지 않다. 잠들면 또 그 악몽을 꾼다...」
「죽으면 편해질 수 있을까...... 」
「아빠, 엄마. 미안해요... 더 이상 살아 있을 수가 없어요...... 」
[침대]
정돈된 침대. 잘 보면 침대 근처 바닥에 검게 변색된 혈액이 달라 붙어있다.
이불을 젖히면 시트에 검붉은 피가 점점이 묻어 있다.
<관찰력> 성공으로 침대 밑에 나뒹구는 칼을 찾아낸다. 칼에는 마른 피가 묻어있다.
[옷장]
옷이 들어있는 옷장.
<관찰력> 성공으로 코트 주머니에서 한 장의 종이 조각이 발견한다. 아무래도 직접 그려낸 지도 같다.
표시된 곳에 『 메이드 인 헤븐 』이라고 휘갈겨져 있다.
(이 기능에 실패하면, 방의 아무 곳에서 <관찰력>으로 찾아내도록 하거나, 에드의 이야기를 들으러 가게 해도 좋다.)
[목을 매 시체]
목을 매단 리즈의 시체. 바닥에 떨어진 액체가 검은 얼룩이 되고 있다.
<의학(의료)> 성공으로 손목에 깊은 칼 자국이 있고 스스로 낸 것임을 알 수있다. 또한 직접적인 사인은 목을 맨 것에 의한 척추 손상으로 알 수있다.
<관찰력>성공으로 주머니에 뭔가 종이가 들어있는 것을 알 수 있다.
거기에는 무언가 활활 타는 불길을 데포르메 한 것 같은 문장과 '불꽃의 교단'이 휘갈겨져 있다.
8. 불량 습격
(솔직히 없어도 전혀 문제없는 이벤트입니다. 시간 문제로 중간에 지칠 것 같으면 날려 버려도 상관 없습니다)
☆ 골목 (로워 사우스사이드)
당신들이 리즈의 아파트를 나와 큰길로 향하면 그 사이에 질 나쁜 남자들(갱/조폭)과 마주친다.
남자들은 탐사자 쪽을 빤히, 싫은 시선으로 볼 것이다.
조폭들은 탐사자들로부터 금품을 빼앗으려고 덤벼온다.
조폭들과의 전투.
조폭 A DEX12(민첩60) HP12 <작은 곤봉>50% <회피>40% 쇠파이프 1D4
조폭 B, C, D DEX10(민첩50) HP11 <주먹(근접전:격투)>50% <회피>30%
남자들은 죽이려고는 하지 않는다.
리더인 남자 A가 당하면 꼬리를 내리고 도망친다.
9. 무허가 술집 speakeasy
☆ 골목 (리버 타운) (밤 한정)
(메이드 인 헤븐의 지도나 정보를 모른다면 도착할 수 없다.)
큰 길에서 벗어난 골목에 이탈리안 레스토랑의 입구를 찾아낸다.
간판이 없으며 문에 작은 이탈리안 레스토랑이라고 적혀있다.
☆ 무허가 술집 [메이드 인 헤븐]
알코올과 담배 냄새가 당신들을 감싼다. 이곳은 통칭 스피크이지라는 무허가 술집 중 하나.
안에서는 흑인 재즈 가수의 연주와 술을 즐기는 사람들로 넘치고 있다.
가게의 중심은 작은 댄스홀이 있고 젊은 남자와 플래퍼Flapper가 몸을 비비며 춤추고 있다.
카운터에는 엄숙한 얼굴의 남자가 손님에게 술을 내어주고 있다.
여기에서 넬리에 대해 물어보면 카운터의 가장 안쪽에서 마시고 있는 여성이라고 알려줍니다.
넬리에게 말을 걸면 평가하는 듯한 요염한 시선으로 탐사자를 본다.
질문을 하다면 이름 이외의 것은 무시할 것이다.
플랜트에 대해 묻는다면, "당신, 나와 춤추지 않을래?"라고 탐사자 중 한 명(가능하면 남성 PC)의 손을 끌고 댄스홀로 향한다.
(이때, 넬리는 춤추며 사이코메트리를 사용하여 탐사자의 지금까지의 정보를 본다.이 사이코메트리는 마도서를 읽고 외워낸 것)
재즈 밴드가 연주하는 경쾌한 음악에 몸을 맡기고 당신과 넬리는 춤을 춘다.
넬리는 플랜트를 쫓고 있느냐고 물으면, 그 후엔 입을 다문 채 춤을 계속 춘다.
연주가 끝나면, "나를 사주시지 않을래요? 위의 202호실에서 기다릴게요."라고 말을 남기고 윗층에 있는 여관으로 올라간다.
한편, 그 무렵 카운터에 남은 탐사자에게 부드러운 미소를 띄운 이탈리아인이 말을 걸어온다.
맥없는 대화로 시작하지만 한바탕 이야기를 나눈 후, 갑자기 날카로운 한마디를 한다.
(탐사자가 신분을 숨기고 있는 경우, 그것을 맞추는 등)
눈치채고 나면 뒤에는 거한이 서있고, 잘생긴 이탈리아인은 탐사자에게 조용히 따라오라고 말한다.
탐사자는 남자들에 의해 안쪽의 방으로 가게 될 것이다.
☆ 넬리를 따라, 여관 202호실
당신이 계단을 올라 202호실에 들어가면 목욕 타올을 몸에 두른 넬리가 침대에 걸터 앉아 담배를 피우고 있다.
방에 들어온 탐사자에게 술 한잔을 건넨다.
넬리는 자신의 잔을 기울이며 "이 앞을 알아 버리면 되돌릴 수 없다."고 충고한다.
그럼에도 당신이 승낙하면 넬리는 몇 가지를 말해 준다.
넬리의 정보
· 옛날 플랜트가 아직 유명해지기 전부터 넬리와 해리슨은 조수를 하고 있었고 그때에는 상냥했다.
· 플랜트는 어느 날, 쇼에서 마술을 실패하고 부상을 입었다.
· 사고 후 플랜트는 주위의 눈을 의식하기 시작하고 의심암귀가 되어갔다.
· 한번은 오래된 책을 사와서 연구를 시작했지만 그것은 마도서로 인체를 자유롭게 조종할 수 있다는 것이었다.
· 마도서에 적힌대로 다양한 재료를 모으고 사람을 조종할 수 있게 되는 약을 완성시켰다. 그 약의 재료에는 몇몇 인간이 사용되고 있었다.
· 그리고 넬리와 해리슨도 실험에 이용당했다. 그 약을 먹게 된 순간, 해리슨은 미쳐 버렸다. 넬리는 운이 좋게 적합한 것인지, 사람의 기억을 엿볼 수있게 되었다.
그리고 플랜트의 기억을 보았다. 그는 불꽃의 교단라는 컬트 집단과 손을 잡고 이 도시를 불태워 복수하려는 것이라고 한다.
플랜트의 허점을 찔러 간신히 도망쳣지만, 해리슨은 폐인이 되어 정신병원에 있다.
플랜트는 곧 의식을 할 것이다. 멈추고 싶다면 플랜트의 집 창고를 조사해 지하실의 문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넬리는 이야기 끝내고 탐사자의 결심이 흔들리고 있지 않은지 다시 확인하고 탐사자를 배웅한다.
☆ 안쪽의 방
술집 안쪽은 마피아의 사무실이 있었다.
곳곳에 탄흔과 피가 남아있으며 초연의 냄새가 자욱하다.
잘생긴 남자는 방 안쪽에 있는 의자에 앉아서 사람이 바뀐 것 같은 위압적이고 차가운 태도로 바뀐다.
왜 플랜트를 찾고 있는가? 라고 물어온다.
그리고 불꽃의 교단이라는 단체를 아는가?라고 물어온다.
그리고 품에서 목걸이를 꺼낸다... 거기에는 불꽃 교단의 마크가 새겨져 있었다.
순간 긴장이 흐른 뒤, 마피아 남자는 탐사자에게 협상을 시도해온다.
마피아와의 대화
플랜트는 타란티노 패밀리도 쫓고 있다. (빚을 졌기 때문에)
· 징수하러 간 부하가 돌아오지 않자 조사해보니 불꽃의 교단에 의해 살해당한 것 같다.
· 교단의 목걸이는 그 때 한 사람을 죽이고 빼앗은 것.
패밀리로서는 돈은 포기하더라도 플랜트와 교단을 용서 할 수 없기 때문에 몰살하려고 한다.
· 타란티노 패밀리는 내일 밤, 교단의 아지트로 의심되는 장소를 습격할 생각이지만, 아무래도 플랜트는 거기에는 없을 것 같다.
· 탐사자들에게는 플랜트의 거처를 조사하고 확실하게 숨통을 끊어주길 바란다. 그 조건을 받아들인다면 필요한 무기는 갖춰주겠다고 협상을 제의 해온다. (원하는 것이 있다면 대부분의 총기가 갖추어져 것이다. 톰슨도 가능)
마피아와의 협상이 끝나면 다음날까지 무기를 보내주겠다며 떠나기를 권할 것이다.
(이 마피아와의 협상 장면은 탐사자의 무기 확보를 위한 장면으로 만약 KP가 필요 없다고 판단하는 경우 줄여도 상관없을 것이다.)
10. 플랜트 저택, 다시
☆ 플랜트 저택 (이스트 타운)
플랜트의 저택은 전날과 아무것도 변하지 않았고 그 음침한 분위기를 자아내고 있다.
안에 들어가 창고를 살펴보면 바닥에 질질 끈 자국이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선반을 움직이면 지하로 내려가는 문을 찾아낼 수 있다.
문을 열면 계단이 아래로 이어지고 있다. 그 길은 어둡고 또한 눅눅한 곰팡이 냄새가 나는 공기가 당신을 감싼다.
불을 붙이고 신중하게 내려간다. 거기는 10m 사방의 공간에 책장과 책상, 바닥엔 무슨 실험 도구가 흩어져있다.
안쪽에는 뭔가 옷감이 걸려있고 잘 모르겠지만, 뭔가 심한 악취가 난다.
(조사하는 것: 책장, 책상, 바닥 안쪽의 천)
[책장]
다양한 책으로 채워진 책장. 표지를 살피니 '마술'이라는 단어가 많다.
<도서관(자료조사)> 성공 시 하나의 섬뜩한 책을 찾을 수 있다. 무슨 가죽으로 된 표지로 싸여 있지만 그 가죽이 무엇인지 알 수 없다. 제목은 『살아있는 시체의 정제』라고 되어있다.
<생물학(과학:생물학)> 또는 <의학(의료) 1/2> 성공 시, 이것이 오래된 인간의 피부로 만든 것을 알 수있다. 그런 광기어린 사실을 깨달아 버린 당신은 <SAN(이성) 체크 0 / 1d3>
이 책은 오래된 영어로 되어 있어, 읽는다면 최소 3시간 이상은 걸릴 것이다.
시간을 들여 읽으면 다음과 같은 정보를 알게된다.
「살아있는 시체 (좀비)는 관통하는 무기의 효과가 거의 없고 물리적인 공격도 반감되고 만다.」
책의 내용은 룰북 p.270의 "좀비의 창조 (오른쪽)」이지만, 정신력을 불어 넣는 내용이 아니라 특수한 약품과 사역하는 사람의 혈액의 혼합액을 시체에 주입한다고 되어있다.
(국문판 수호자 룰북의 p.261의 '좀비 생성'을 참고.)
[책상]
책상에 필기 도구가 흩어져있다. 책상에는 서랍이 붙어있다.
서랍을 열면 수첩이 발견된다.
[연구 일지]
「오늘의 실험. 인체에 존재하는 세포의 이식 결과. 피험자 3호는 사망. 거부 반응?」
「오늘의 실험. 사체의 제어 결과는 실패로 끝나지만 광명이 보이지 않느냐? 」
「오늘의 실험. 의식 유도 및 지배 결과. 유도 뿐이라면 가능 」
「오늘의 실험. 세포에 의한 기억의 수집 결과. 가능. 피험자 5호 실패. 정신을 잃음. 6호 성공」
「오늘의 실험. 사체의 각성 방법. 결과. 불꽃의 교단이 가지고 있던 책에서 의식을 발견」
「오늘의 실험. 사체의 활동 결과. 가능. 혈액 등에 의한 2체의 성공을 확인했다. 추가, 피험자 5호, 6호가 탈주. 별 문제는 아니다. 」
「오늘의 실험. 인체 세포의 활성화에 의한 발화 현상 결과. 가능. 에너지의 과잉 활성화에 의한 현상으로 판명. 」
「오늘의 실험. 『불꽃의 교단』의 지시. 『불의 신』 의 소환에 관한 연구. 계속. 잠시 지속이 필요. 」
아래와 같은 문구가 적혀있다.
「『불의 신』 실험 결과. 현 시점에서는 일부만 있으면 단시간의 소환이 가능. 자립 행동을 위해 수백 명의 영혼을 의대에 소환할 필요가 있다. 이 이상의 실험은 교단으로 옮겨야 한다. 」
「불의 신 『크투가』의 소환을 위해 교외에 자리를 마련한다. 물자의 이동은 교단에서 준비한 마차로 운반한다. 」
교단의 지도가 그려져 있다. 교외에 있는 교회 같다.
[바닥]
바닥에 다양한 실험 도구가 널려있다.
<관찰력> 성공으로 붉은 액체가 조금 남은 주사기를 발견한다.
<의학(의료)>, <아이디어(지능)> 성공으로 혈액임을 알 수 있다.
· 안쪽의 천에서 지독한 냄새가 나는 무언가가 있다.
이 천을 벗기려하면 갑자기 괴기한 소리와 함께 천이 떨어진다.
그리고 안에서 부패 냄새를 퍼뜨리는 무언가가 일어나며 신음 같은 소리를 높인다.
2마리의 그것은 당신들을 적으로 판단했는지 사냥감을 잡으려고 당신들에게 덤벼든다.
인체의 법칙을 무시한 괴물을 본 당신들은 <SAN(이성) 체크 1 / 1D8>
좀비 2체와의 전투
좀비
HP14 근력75 민첩35
<물어뜯기> 30 % 1D3 + 1D4
주는 대미지는 관통하는 무기는 모든 최저치가 되고, 그 이외의 무기는 절반이 된다.
(룰북 p.232)
(국문판 수호자 룰북의 p.339를 참고)
11. 불꽃의 교단
☆ 교회 (아캄 교외)
교외에 있는 교회. 근처에 인가는 없고 하늘에는 별이 빛나고 있다.
교회는 오래 버려져 있었는지 곳곳의 천장이 붕괴되어 있는 것이다.
안을 들여다보면 가운데 큰 화롯불과 횃불을 들은 남자가 2명. 그리고 화롯불 뒤에는 플랜트가 보인다.
<관찰력> 성공으로 잔해 속에 시체가 널려있는 것을 알 수 있다.
그것은 다소 부패하고 있지만, 플랜트의 지하실에서 본 그 언데드처럼도 보인다.
탐사자가 안에 들어가 플랜트와 대치하면 플랜트는 세상에 품은 원한을 말한 후에, 주문을 왼다.
횃불을 들은 두 남자는 주문을 외며 스스로에게 횃불을 불을 붙인다.
동시에 잔해에서 좀비 3마리가 부패 냄새를 퍼뜨리면서 일어선다.
12. 마술사의 야망
전투 개시
좀비 3마리, 광신자 3명, 플랜트
좀비
HP14
STR15 DEX7
근력75 민첩35
<물어뜯기> 30 % 1D3 + 1D4
주는 대미지가 관통하는 무기는 모두 1 점, 그렇지 않은 무기는 절반이 된다.
광신자
HP12
STR12 DEX10
근력60 민첩50
<회피>20% <주먹(근접전:격투)> 50 % 1D3
주문: 불의 정령 소환/종속 (룰북283p)(국문판 수호자 룰북 p,249 불의 흡혈귀 소환, p.259 불의 흡혈귀 구속, p.292 불의 흡혈귀 참고)
불꽃의 외투 (룰북284p) (국문판에 유사 주문 없음)
혹은 이외의 주문
불꽃의 외투는 탐사자의 공격 능력에 -20 %시키고, 모든 공격을 최소치로 만든다.
또한 <근접전:격투>의 데미지가 1D8된다. 그러나 이 데미지의 1/2 (반올림)의 대미지를 자신이 받고, 민첩이 2배가 된다.
(자세한 내용은 룰북 284p에서) (광신자(사교도)와의 전투가 처음인 KP는 국문판 수호자 룰북 p.108 참고)
루이스 플랜트
HP13
SIZ13 CON13 STR12 DEX14
크기65 건강65 근력60 민첩70
<회피> 28 % <주먹(근접전:격투)> 50 % <권총(사격:권총)> 60%
· 주문 좀비 생성, 정신력 흡입, 불의 정령 소환/종속, 불꽃 외투
크투가의 초래 / 해산
(플랜트는 전투 시작 직후 크투가의 초래한다. 이것은 성공까지 1D3+5턴 걸리며 이외의 행동은 취하지 않는다. 그러나 플랜트를 공격하는 경우, 좀비와 광신자가 방어한다.)
(초래 턴 경과시 자동 성공하지만, 필요 턴수는 KP가 임의로 변경해도 상관 없다.)
전투 종료 후,
① 크투가 소환 저지 한 경우
플랜트를 쓰러뜨리면 갑자기 화롯불의 불꽃이 플랜트에게로 뻗어간다.
화염에 감겨진 플랜트는 격렬한 화염에 그 피부와 살이 불타, 결국 뼈까지 타버린다.
(광신자나 좀비가 있으면 함께 소멸)
불꽃은 만족한 것처럼 화롯불로 돌아가고 화롯불의 불은 훌쩍 사라진다.
더불어 근처에 횃불의 불이 옮겨졌는지, 교회는 불타기 시작한다.
불타는 교회에서 탈출한 직후, 뒤에서 교회가 모조리 타버립니다.
플랜트와 함께 모든 것은 불길에 태워질 것이다.
하늘에서 빛나는 별들이 반짝이고 있다.
당신들의 용기있는 행동으로 사악한 것들의 음모는 막힌 것이다.
시나리오 클리어 GOODEND
② 크투가 소환을 저지 할 수 없었던 경우
플랜트가 주문을 발동하면 화롯불은 점차 크고 둥근 구체 모양을 만들어 낸다.
주위의 기온이 단번에 올라가 피부는 거칠어지고 입술은 수분을 빼앗겨 버릴 것이다.
불꽃의 구체는 공중에 떠올라 더 크게 커겨가며 심한 열기를 내뿜는다.
근처에 있던 플랜트는 그 열기로 몸에 불이 붙어, 순식간에 불타 버린다.
부정형의 화염 덩어리는 오감을 관장하는 기관은 전혀 보이지 않지만, 확실히 탐사자들을 보고 있었다.
거대한 불길은 점차 탐사자에게로 다가올 것이다.. <SAN(이성) 체크 1D3 / 1D20>
(룰북p.212 크투가 참조. 전투를 한다면 룰북의 스펙과 전투한다. 또한 이러부터 달아난다해도 크투가는 미국 전역을 태워 버릴 때까지 멈추지 않기 때문에 BADEND)
(국문판 수호자 룰북 p.332 크투가 참조)
클리어 보상 등
[이성 보상]
플랜트의 야욕을 저지했다 1D10
전원 생환 1D10
1Dn n=좀비와 광신자를 처치한 수
탐사자와 만난 NPC 사망 1인당 -1D6
[기타 성장】
· 크툴루 신화 기능
좀비를 만난다 . + 2 %
광신자를 만났다 + 1 %
꿈틀거리는 화롯불을 봤다 + 3 %
[기타 클리어 후 처리]
마피아의 무기는 회수된다.
· 화염 공격을 받은 횟수만큼 외모와 건강을 5 감소
시나리오의 스포일러 (KP 정보 등)
플랜트는 공연 중 사고 후 자신감을 잃고 세상이 자신을 멸시한다는 피해 망상에 빠진다.
오명을 씻으려고 마술 연구를 시작하지만, 어느 날에 진짜 마도서를 읽어버리고 주술을 마술에 사용하기 위해 연구한다.
그 정보를 어디선가 눈치 챈 「불꽃의 교단」이 플랜트에게 접촉해 그는 사람을 조종하는 연구와 크투가에 대한 연구를 시작한다.
제정신을 잃고 2명의 조수, 넬리와 해리슨을 실험대상으로 한다.
실험을 통해 해리슨은 정신을 잃고 넬리는 사이코메트리 능력을 손에 넣었다.
플랜트에게 공포를 느낀 두 사람은 그로부터 도주했다.
정신을 잃은 플랜트는은 자신을 냉대한 세상에 대한 복수심을 더해간다.
그리고 크투가를 소환해 복수하려는 획책.
제물을 바치기 위해 마술 쇼를 열고 인간을 태워 버리는 곳이 시나리오의 도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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